본문 바로가기

구글 애드센스 스마트 프라이싱 원인

안녕하세요.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스마트 프라이싱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.

 

스마트 프라이싱에 걸린 가장 큰 증상은, 평소와 동일한 광고 노출 수 와 클릭 수 를 가지게 되지만 벌어드리는 수익이 바닥을 치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 

클릭당 단가가 0.01 달러 미만으로 떨어지며 아무리 많은 클릭이 일어나도 하루에 벌어드리는 돈은 0.01~0.04달러 밖에 되지 않는데요.

 

해당 현상이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은 광고주들의 광고가 클릭은 많이 발생되어 많은 수익을 내기는하지만, 정작 구매나 회원가입 등의 광고주들이 원하는 행위가 많이 발생하지 않을때 발생한다고 합니다.

 

사실 저 부분은 광고를 발행해주는 저희 입장에서는 어떻게 컨트롤할 수 없는 부분인데.. 이러한 원인으로 스마트 프라이싱을 걸리게 한다는 건 구글의 갑질? 이라고 밖에는 생각이 안드는데요..

 

어쨋든 해당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답이라고 합니다.

 

한달간 아무런 포스팅을 발행하지 않고 기다리면 차츰 cpc가 상승하시는걸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.